저자
윌리엄 J. 월시William J. Walsh
윌리엄 월시 박사는 영양 의학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전문가이다. 그는 일리노이에 있는 비영리 월시연구소의 소장이고, 호주, 노르웨이 그리고 다른 여러 나라에서 의사 교육 프로그램을 지도하고 있다. 월시 박사는 200개 이상의 과학 논문과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5개의 특허를 가지고 있다. 그는 미국 정신의학협회, 미국 상원 그리고 국립정신건강연구소에서 그의 실험적인 연구를 발표했고, 28개의 국제회의에서 연설자로 활동했다. 노트르담과 미시건대학교에서 학위를 받은 후 월시 박사는 아이오와주에서 화학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70년대 아르곤 국립연구소에서 일하면서, 그는 폭력적인 행동의 원인에 대한 연구를 이끌어낸 감옥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조직했다. 그 후 30년 동안 월시 박사는 BD, ADHD, 자폐증, 우울증, 불안장애, 조현병, 알츠하이머병을 가진 환자들을 위한 생화학요법을 개발했고 전 세계 의사들이 이 치료법을 사용하고 있다.

공동역자
서효원
한의학박사,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
강동경희대학교 한방병원 한방신경정신과에서 전문의 과정을 마쳤고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학술연구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양적 연구와 질적 연구를 통합하여 한의사와 환자/보호자들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근거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소아·청소년들의 정신건강과 트라우마로 인한 정신장애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한방신경정신과-통합의학 분야의 논문을 약 20편 저술했다.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
-경희대학교 임상한의학과 신경정신과학 전공 석·박사 졸업
-강동경희대학교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
-대한한방신경정신과학회 학술이사
-서울특별시한의사회 의무이사
-한국명상학회 정회원
-현재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학술연구교수

공동역자
임재환
한의학박사,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
경희대학교 한방병원에서 전문의 과정을 마치고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를 취득하였으며,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한방신경정신과 교실에서 석사·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매일경제TV 건강한의사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각종 질병에 대한 한의약 치료법을 제시하였고 《어떤 병이든 한방이 답이다》 출판에 참여하였다. 방배동에서 경희밝은마음한의원 원장으로 신경정신질환 환자를 진료하였고, 현재는 장덕한방병원 뇌건강센터에서 진료원장으로 진료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
-경희대학교 임상한의학과 신경정신과학 전공 석·박사 졸업
-경희대학교 한방병원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
-한방신경정신과학회 회원
-서울특별시한의사회 부회장
-전) 국방부 의무실 한방군의관
-전) 경원대학교 한방신경정신과 외래교수
-전) 경희밝은마음한의원 원장
-현재 장덕한방병원 뇌건강센터 진료원장

공동역자
배은주
한의사, 한방내과 전문의
경희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강남경희한방병원 한방내과에서 전문의 과정과 경희대학교 임상한의학과 한방내과학 석사학위를 마쳤다. 한의학 임상과정에 전념하다가 13년 만에 마음에 관한 탐구열로 다시 학교로 돌아가 경희대 한방신경정신과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매일경제TV 건강한의사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한방치료 방법을 제시하였고, 《내가 한의원에 가야하는 이유 (매경출판, 2016)》 편찬에 참여하였다. 1차 의료기관인 한의원에서 한국의 의료 현실을 있는 그대로 경험하며 그것을 글로도 소통하고자 정기적으로 경기신문에 "아침보약"이라는 칼럼을 쓰고 있다. 환경과 인간, 마음과 몸의 상관성 등, 온전한 통합의학의 방향을 연구한다.

-경희대학교 한의학과 졸업
-경희대학교 임상한의학과 석사(내과학)
-경희대학교 임상한의학과 박사수료(신경정신과학)
-경희대 강남한방병원 한방내과 전문의
-대한한방신경정신과학회 정회원
-한국명상학회 정회원
-전) 서울시한의학회 학술이사
-전)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운영위원
-현재 경희다강한의원 원장

공동역자
권찬영
한의학박사,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
강동경희대학교 한방병원 한방신경정신과에서 전문의 과정을 마치고 동대학원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한방신경정신과 교실에서 석사·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동의대학교 한의과대학 조교수와 동의대학교 부속 한방병원 한방신경정신과에서 진료과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대표 역서로는 《비뇨기질환의 한방치료》, 《항불안제 중단하기 치료자 가이드(2판)》, 《임상의를 위한 멘탈한방 입문》, 《플로차트 정신질환의 한방치료》가 있다. 근거기반의학, 노인의학, 환자중심의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한방신경정신과, 노인의학, 보완통합의학 분야의 논문을 약 75편 저술했다.

-동의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
-강동경희대학교 한방병원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
-경희대학교 임상한의학과 신경정신과학 전공 석·박사 졸업
-대한한방신경정신과학회 학술이사, 홍보이사
-대한스트레스학회 평생회원
-한국명상학회 정회원
-부산시한의사협회 정책자문위원
-Associate Editor of ‘Journal of Acupuncture and Meridian Studies’
-현재 동의대학교 한의과대학 조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