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분류 관리

2차 분류 관리

도서 등록

도서 리스트

신간도서 관리

언론서평 관리

저자관리

독자관리

팝업관리

클릭통계분석

방문자통계

홈페이지 바로가기

 

 

도서 정보

HOME

 

Main > 지상사 > 청소년·공부법·학습·외국어

 

   

 ◈ 수능 만점 EBS 영단어

 

 저   자

 이승훈 이서연 조미현 최언경 이민지 강희주

 발행일

 2014-08-18

 정   가

 19500

 페이지

 366

 ISBN

 9788965021827

 판   형

 46배판

 간략 소개

 수능 영어영역 대비 EBS 교재 전권을 분석, 필수 단어와 주요 단어 및 표현들을 문맥 속에서 이해하고 암기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이 다른 책들과 구별되는 점은 바로 글자 중심에서 눈으로 보고 이해하는 이미지 중심으로 학습방법을 전환한 것이다. 굿모닝 보카 학습 프로그램과 연계해 EBS 연계 교재 전권의 필수 단어와 다의어들을 이미지화하여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단어와 구문들을 암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의 내용은 굿모닝 보카 학습 프로그램으로 연계되어 있어 굳이 책을 들고 다니지 않더라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책에 있는 단어들을 공부할 수 있다. 자투리시간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으니 시간은 없고 갈 길은 먼 고3 수험생에게는 안성맞춤이다.

 도서 소개

  『수능 만점 EBS 영단어』는 수능 영어영역 대비 EBS 교재 전권을 분석, 필수 단어와 주요 단어 및 표현들을 문맥 속에서 이해하고 암기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이 다른 책들과 구별되는 점은 바로 글자 중심에서 눈으로 보고 이해하는 이미지 중심으로 학습방법을 전환한 것이다. 굿모닝 보카 학습 프로그램과 연계해 EBS 연계 교재 전권의 필수 단어와 다의어들을 이미지화하여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단어와 구문들을 암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의 내용은 굿모닝 보카 학습 프로그램으로 연계되어 있어 굳이 책을 들고 다니지 않더라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책에 있는 단어들을 공부할 수 있다. 자투리시간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으니 시간은 없고 갈 길은 먼 고3 수험생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이 책 『수능 만점 EBS 영단어』의 공부 방법

1. PC 혹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굿모닝 보카(www.goodmorningvoca.com)에 접속한다.

2. 먼저 이 책의 표제어 페이지를 클릭한다. 학습하며 스펠링 가림과 뜻 가림 기능을 사용하여 공부한다. 예문 보기를 꼭 클릭하여 보도록 한다.

3. 1강이 끝나면 굿모닝 보카의 어휘테스트를 들어간다. 문자 ‘뜻’ 테스트부터 시작하여 그 다음은 ‘스펠링’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를 통해 맞히지 못한 단어는 학습 파트로 돌아가 ‘내 단어장 저장’을 한다. 시간 여유가 되는 경우에는 연상 ‘뜻’ 테스트도 함께 진행한다.

4. 학습플랜에 따라 하루의 할당량을 학습하고 매주 일곱 번째 날에는 꼭 복습을 한다. 마이 이미지의 ‘내 단어장 보기’에 접속하여 틀린 표제어 위주로 다시 복습한다.

5. 매일매일 학습이 끝나자마자 20분 안에 복습을 해야 한다. 심리학자들의 연구에 의하면 복습은 최소 4회를 해야 장기기억에 저장된다. ‘4회 복습 법칙’을 잊지 않는다.

 저자 소개

 이승훈 | 조폭 저팔계
고려대 졸, 바로스카이 대표
고3 전문강사로 6월 모의고사 3등급을 수능 때 1등급 만들어주는 약정으로 과외를 해서 지금까지 1명도 실패 없이 1등급을 만들었다. 2014학년도 수능에서는 보성고 박선영 등 수능영어 만점자를 3명이나 배출해서 단기완성의 천재로 불린다. 불도저 같은 추진력으로 조폭 저팔계 쌤으로 불리는데, 아이들은 조저 선생님으로 부른다. 일반 학생들, 특히 분당 이외의 학생들에게도 바로스카이에서 단어 외우는 방법 그대로 손쉽게 외우게 하기 위해서 이 책을 기획했다(6월 이후엔 최대 6명만 제자로 받는다).

이서연 | 목동 마녀
한양대 영문과 졸, 연세대 교육대학원 영어교육과
목동에서 영어와 수학 성적을 마구마구 올려준다고 해서 일명 목동 마녀라 불린다. 영어를 전공했으나 수학선생님으로도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 몇 명 안 되는 영어와 수학 성적을 동시에 올려주는 특목고 전문 선생님이다. 현재 바로스카이 부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조미현 | 모티베이터
사범대 영어교육과 졸업 후 다년간 어학원에서 영어를 포함한 학생들의 학습동기 유발 및 개인별 학습 방법을 지도했다. 오랜 과외 경험으로 학생들의 자기 이해와 흥미를 이끌어내며, 현재 대구 소재 공립 중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다. 특히 동기부여의 대가로 일명 모티베이터 쌤으로 불린다.

최언경 | 옹고집
동아대 관광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싱가포르에서 다국적 호텔 체인 힐튼 계열에서 근무했다. 실무영어를 바탕으로 한 아이들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아 다시 테솔(TESOL) 교육을 이수하고 현재 바로스카이 영어팀장으로 근무 중이다. 한번 맡은 아이들은 어떻게든 익히게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강희주 | 내비게이터
광운대학교 동북아문화교류과를 졸업했다. 중고등학교 5년을 미국에서 보내고 어학특기자로 대학을 들어갔다 광운대로 편입했으며, 생활영어 뿐만 아니라 편입영어까지 해박하다. 특히 편입 후 편입학원에서 조교생활을 해서 고급 영단어와 문법에 강하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정확한 영어 내비게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 바로스카이 영어팀장을 거쳐 현재 프리랜서로 교재를 집필하고 있다.

이민지 | 엔젤 쌤
서강대 경영학과 재학 중 가르치는 데 소질이 있다는 걸 깨닫고 미국 UCLA 테솔(TESOL) 과정을 이수하고 한국방송통신대 영문학과에 다시 들어가서 낮에는 영어학원에서 일하고 밤에는 학업을 하는 주경야독 선생님이다. 힘이 좋아 열강하는 걸로 유명하며, 바로스카이에서 2년간 근무하고 현재는 윤선생 영어숲에서 팀장으로 일하고 있다.

 목 차

 

Preface 이제는 Smart 하게 공부할 때

 

Chapter 1 수능특강 : 01~44강

Chapter 2 인터넷수능 독해연습1 : 01~23강

Chapter 3 인터넷수능 독해연습2 : 01~23강

Chapter 4 N제 280제 : 01~31강

Chapter 5 수능완성 유형편 : 01~21강

Chapter 6 수능완성 실전편 : 01~27강

 

수능 영어 만점의 비법

 출판사 서평

 지금껏 이런 수능 대비 영단어 책은 없었다
굿모닝 보카 콘텐츠와 연계, 글자 중심 학습에서 이미지 학습으로
수능을 코앞에 두고 단기간에 영어 독해를 위한 어휘력을 높이고자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책들이 많다. 모두 수능 영어영역에 출제되는 EBS 연계 교재 전권을 분석하여 주요 단어와 표현을 싣고 있으며, 저마다의 방법으로 가장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단어 학습에서는 글자 자체를 외우려다 보니 쉽게 암기가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다. 이럴 경우 단어가 갖는 뜻을 시각화하여 눈으로 보면서 이해하면 보다 재밌고 효과적으로 단어를 암기할 수 있다. 연상법은 ‘百聞이 不如一見’이란 말처럼 실제 우리가 모국어를 배울 때와 같은 방식으로 단어가 가진 뜻을 이미지로 표현함으로써 효과적으로 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이다. 『수능 만점 EBS 영단어』는 굿모닝 보카 학습 프로그램과 연계해 EBS 연계 교재 전권의 필수 단어와 다의어들을 이미지화 하여 한눈에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을 구매한 모든 독자는 굿모닝 보카의 학습 콘텐츠를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책과 연동하여 2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책을 구매하지 않았을 경우 1개월 프로그램 이용료는 25000원이다). 책 마지막 판권 면에 개별 입장 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니, 그 번호로 굿모닝 보카 학습 프로그램에 접속하면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수능을 앞둔 고3뿐만 아니라 영어 어휘력을 높이고자 학생 누구에게라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EBS 교재 비중은 70%
그렇다면 비연계 30%는 어떻게 하지?
영어 단어는 약 40%가 한 가지가 아닌 여러 가지 뜻을 가지고 있다. EBS 교재에 나오는 단어와 구들은 나와 있는 그대로 수능에 출제되기 때문에 본문에 나온 뜻만 암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는 나머지 30%의 출제경향을 간과하는 것이다. 결국 고득점의 열쇠는 EBS 교재에서 반영되지 않은 이 30%를 얼마나 잘 극복하느냐다. 가령 시험 지문에 “My sister has been fasting all day.”라는 지문이 나왔다고 했을 때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fast = 빠른’이라고 밖에 생각할 수 없어 당황하게 된다. 기존의 책들은 지면 관계상 다의어를 자세하게 다루지 않는 경우가 많아 이런 일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단식하다’라는 fast의 다른 뜻을 알고 있다면 당황하지 않고 문제를 쉽게 풀 수 있다. 대부분의 영어 단어가 다의적이고, 이런 부분을 노려 영어영역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다의어의 여러 가지 뜻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느냐는 고득점을 얻기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다. 『수능 만점 EBS 영단어』는 바로 이러한 점을 놓치지 않고 나머지 30%를 대비할 수 있도록 다의어들을 각각의 뜻으로 해석되는 예문과 함께 충실히 싣고 있다. 분명히 아는 단어들로만 구성된 문장인데 해석이 되지 않아 당황하거나 오역하여 틀리는 일은 없을 것이다.

 신간 여부

 신간

  도서 상태

 정상출고

 교보문고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Yes24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인터파크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알라딘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11번가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