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분류 관리

2차 분류 관리

도서 등록

도서 리스트

신간도서 관리

언론서평 관리

저자관리

독자관리

팝업관리

클릭통계분석

방문자통계

홈페이지 바로가기

 

 

도서 정보

HOME

 

Main > 지상사 > 경제경영·자기계발

 

   

 ◈ 오픈 유어 마인드 오픈 유어 라이프

 

 저   자

 타로 골트 저 | 유진구 역

 발행일

 2002-12-18

 정   가

 8500

 페이지

 173

 ISBN

 89-953601-0-0

 판   형

 양장

 간략 소개

 깨달음을 자신의 내부에서 찾도록 도와주는 동양 불멸의 명구와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부처, 노자, 공자, 간디, 니치렌 등 지역과 시대를 뛰어넘는 정신적 지도자의 가르침이 300가지 이상 수록되어 있다. 또한 각 장마다 곁들인 수채화 기법의 아름다운 디자인은 읽는 이로 하여금 통찰과 지혜를 찾는데 즐거움을 한층 더하게 한다. 이 책의 내용은 우리가 마음을 열고 자신을 드러낼 수 있도록 깨달음을 주고 행복에 좀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표지판이 될 것이다.

 도서 소개

누구를 만나든 그에게서 배워라.
    Seek to learn something from everyone you encounter.

* 세 사람이 행동할 때에 그 중에는 반드시 내 스승이 있는 법이다. 그 중에 선한 사람을 가려서 따르고, 선하지 못한 이를 가려서 자신의 행동을 고쳐야 한다. -공자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소중히 하고, 공경하라. 자신과 가장 가까운 친구가 되어라. 자신을 돌보아라. 자기와 일생을 함께 할 동반자는 자신뿐이기 때문에.
    Love, cherish, and respect yourself. Become your own best friend and take care of yourself, for you are the only person with whom you will surely have a lifelong relationship.

경험은 시련을 먼저 주고 교훈을 뒤에 주는 유일한 스승이다.
Experience is the only teacher that gives the test first and the lesson later.

유명한 사람이 아니라 훌륭한 사람이 되고자 할 때, 훨씬 더 큰 기쁨을 맛보게 된다.
    How much more joy we feel when we seek not to make something of ourselves but to make someone of ourselves.

자기 중심을 지킨다고 이기주의자인 것은 아니다.
    One who maintains a centered self will not be self-centered.

마음은 강력하고 신비한 힘이다. 마음은 최악을 최상으로 만들 수 있고 최상을 최악으로 만들 수도 있다.
    The mind is a powerful and mysterious force. It can make the best of the worst and the worst of the best.

자녀가 있다고 부모가 되는 것은 아니다. 부엌에 있다고 요리사가 되는 것이 아닌 것처럼.
    Having a child does not make you a parent, just as having a kitchen does not make you a chef.

* 사람이 되기는 쉽지만 사람 구실을 하기는 어려운 법이다.

지식은 이미 지나간 과거의 것이고, 지혜는 다가올 미래의 것이다.
    Knowledge is of the past. Wisdom is of the future.

* 지나간 과거에 매달리지도 말고 아직 오지도 않은 미래를 기다리지도 말라. 오직 현재의 한 생각만을 굳게 지켜라. 그리하여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라. 진실하고 굳세게 살아가는 것, 그것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최선의 길이다. -석가

욕망은 피할 수 없는 삶의 한 단면이다. 결국 살기 위해서는 생존의 욕구를 따라야 한다. 정말 중요한 것은, 욕망을 통제하는 것이지 욕망 자체를 없애는 것이 아니다.
    Desire is an unavoidable aspect of life. After all, to live one must desire to go on living. It is mastering one's desires, not eliminating them, that is most important.

* 금욕은 욕망으로부터 달아난다.
하지만 여전히 욕망을 싣고 있다.
실제(實際)의 문에 들어서면
욕망을 뒤로하고 떠나느니라. -'바가바드기타'에서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선 그 실수를 인정하라.
    Seek to understand your mistakes so that you may never repeat them.

* 허물이 있어도 고치지 않는 것, 이것이 바로 허물이다. 소인(小人)은 허물이 있으면 반드시 꾸미려 한다. 말을 교묘하게 하고 얼굴빛을 상냥하게 꾸미는 사람치고 어진 이는 드물다. -공자

 저자 소개

 저자 : 타로 골드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나고 자람. 유명한 배우이자 작사가. 뮤지컬 '피터팬'으로 스타가 됨. 30개국이 넘는 나라를 여행하고, 호주 스페인 일본에서 사는 등 오랜 기간을 해외에서 보냄. 일본 소카대학에서 과학, 철학, 심리학 공부. 미국의 동양철학 잡지인 'Living Buddhism'의 편집장 역임. 동양사상을 널리 알리는 글을 주로 발표. 현재 캘리포니아에 거주.

 목 차

 없음

 출판사 서평

 ☞ 명언은 사람이 사람에게 하는 말이다

  명언은 상식 중에서 가장 상식적인 말이다. 과거의 사람이나 현세의 사람이나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시대와 공간을 넘는 상식이다. 한정된 시간을 살다간 이들의 경험은 현세대를 사는 이들의 삶 속에서 되풀이되기 때문이겠다. 그들이 남기고 간 명언에 사람들이 동의하는 이유는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그대로 드러내주는 깨달음이 내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 어진 사람의 풍요로운 말은 아름다운 꽃의 향기와 같다

   아름다운 꽃의 향기는 바람을 거역해서 향기를 낼 수 없지만 선하고 어진 말의 향기는 바람의 방향과 상관없이 사방으로 퍼져나간다. 이 향기가 삶에 묻어나게 되면 더욱 강해지고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 그리고 대를 이어 사람들의 마음에 감명을 주며 그 생명력을 유지해 나간다. <오픈 유어 마인드, 오픈 유어 라이프> 이 책 속에 담긴 동양의 지혜가 바로 이런 향기에 비유될 것이다. 이 책 속에 담긴 동양의 성자들이 남긴 아름다운 가르침에 빠져 보는 정신적 즐거움을 경험해 보길 권한다.

 신간 여부

 구간

  도서 상태

 절판

 교보문고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Yes24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인터파크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알라딘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11번가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