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분류 관리

2차 분류 관리

도서 등록

도서 리스트

신간도서 관리

언론서평 관리

저자관리

독자관리

팝업관리

클릭통계분석

방문자통계

홈페이지 바로가기

 

 

도서 정보

HOME

 

Main > 지상사 > 경제경영·자기계발

 

   

 ◈ 입소문의 법칙

 

 저   자

 히노 가에코 저 | 이성수 역

 발행일

 2004-01-14

 정   가

 9300

 페이지

 224

 ISBN

 978-89-909941-1-X

 판   형

 A5

 간략 소개

 세계적인 불황을 입소문으로 헤쳐나가 성공한 허스토리의 창업주 히노 가에코의 입소문에 대한 공식을 사례와 함께 담은 책. 이 책은 입소문은 개인이 개인에게 직접 경험한 내용을 전달하므로 효과는 강력하다고 말하며, 대화 속에서 '화제'가 되는 방법, 입소문을 내는 사람이나, 전단지, 인터넷 커뮤니티를 이용하기 등 입소문의 효과를 늘리기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입소문 마케팅에 중요한 것은 '상품성'이란 것을 잊지 않고 지적한다.

 도서 소개

▶‘사람들이 화제로 삼아줄 만한 회사?상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한다면, 가만히 앉아 있어도 사람들이 알아서 입소문을 내준다. 그런 회사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면 그만큼 성과가 올라간다. 아주 간단하다! 요즘 세상에 이 이상의 선전방법이 있을까? 입소문 마케팅이란 ‘입소문이 나는 회사나 상품이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될까?를 제언하는 것이다.
-p.33

▶아무리 ‘히트 한 좋은 상품’이 나와도, 아무리 영업을 잘 하는 슈퍼 영업사원이 탄생해도 회사 전체의 실적이 신통치 않으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해 살아남기 어렵게 된다. 바로 여기에 ‘입소문 마케팅’이 지향하는 목표가 있다. 회사는 계속 유지되어야 한다는 기본이념 아래 고객과 관계를 돈독히 하여 지지자를 늘리고, 고객의 입소문으로 더욱 성장시켜 오래오래 사랑 받고 지지 받는 회사를 만들어야 한다.
-p.38

▶중소기업에는 가혹한 일이지만 미디어 전략은 대기업의 특권이다. 하지만 막대한 예산을 쏟아 붓지 않으면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게다가 유감스럽게도 요즘처럼 물자나 정보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투명한 기업만이 살아남을 확률이 높다. 약육강식, 도태의 시대다. 회사규모가 아무리 작더라도 개성 있고 아무도 흉내낼 수 없는 세계를 만들면 생존할 수 있다. 그렇게 해서 독자적인 개성을 확립하면 언론에서도 가만히 있지 않는다.
-p.65

▶접속건수가 많은 사이트는 재접속하는 사람이 많다는 뜻이다. 어쨌든 계속 접속하고 싶은 요소가 무엇인지도 연구해보자. 공통점을 찾아내면 그 비결이 눈에 보인다. 내가 만약 여러분의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그것이 입소문 사이트인지 아닌지를 구분하는 기준은 다음 세 가지다. ‘대화’, ‘얼굴과 인품’, ‘이야기’ 이 세 가지만 있으면 ‘사람이 느껴지는’ 사이트로 바뀔 수 있다.
-p.148

 저자 소개

 지은이 히노 가에코(日野佳惠子)
<타운>지 편집장, 광고대행사 근무를 거쳐 1990년 여성 기획회사 HERSTORY(허스토리) 설립하여 현재 대표이사.
저서로는 《입소문 마케팅》등이 있다.
-1994년 일본 뉴비즈니스대상 장려상 수상
-1996년 일본 후생성 백서 ‘신여성 기업진출’ 대표 적격기업 선정
-1999년 아메리카 경제지 포브스 일본판 ‘일본 여성 사장 100인’에 선정
-2000년 츄고쿠 뉴비즈니스협의회 여성부 부회장 취임
-2001년 닛케이 WEB COMPANYN ‘21세기의 IT 중심 인물 51인’에 선정
-2001년 닛케이 우먼 ‘우먼?오브?더?2001’ 네트 부문 제6위 수상
-2001년 히로시마 정보산업협회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최우수상 수상
-2002년 닛케이 우먼 ‘우먼?오브?더?2003’ 리더 부문 제9위 수상
-히로시마 기업 챌린지 아카데미 교수
-히로시마 여성 기업 마케팅 교수
-히로시마 지역정보화 추진위원
-일본 NHK에서 성공기업 ‘허 스토리’ 다큐멘터리 제작 방영
-일본 산케이신문 중소기업 투자 육성 회사로 ‘허 스토리’ 취재 보도

옮긴이 이성수
동경의 요요기전문학교를 졸업하고
게이노프로덕션에서 다년간 통역사로 근무했다.

 목 차

 

  • 책머리에

    제1장 역시 앞서가는 입소문 마케팅
    역시 입소문으로만 상품이 팔린다
    허스토리와 우리의 관계
    입소문 마케팅의 목표
    앞서가는 입소문 마케팅

    제2장 입소문 이론과 메커니즘
    입소문이란 무엇인가
    ‘차별화’ 방법론
    입소문은 어떻게 일어나는가
    입소문과 광고는 우호관계
    입소문을 지원하는 도구
    소문의 방정식
    입소문과 커뮤니티의 관계
    선택받는 회사 만들기

    제3장 입소문을 붐이나 히트로 끝낼 수 없다
    히트는 단명한다, 그러면 장수하는 것은?
    인터넷은 정보수집의 도구
    두려워하라! 네트워크소문 사회
    남성시대와 여성시대
    안전망으로서의 입소문 사회

    제4장 인터넷과 입소문 사회
    네트워크소문을 성공시키는 방법
    입소문 사이트 만드는 방법
    네트워크소문을 퍼뜨리는 방법
    인터넷만이 할 수 있는 상승효과 작전
    인터넷 상점 ‘리슈르’

    제5장 드디어 당신의 회사가 입소문으로 성장한다
    입소문 마케팅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입소문도 테스트 마케팅
    최초로 입소문 효과를 측정한다
    입소문 효과는 ‘접촉빈도수’
    성공을 향한 4단계와 실천사례
    입소문 마케팅의 진수

    후기
  •  출판사 서평

     세계적으로 이어지는 불황을 ‘입소문’으로 타개하여 성공으로 이끈 허스토리의 창업주 히노 가에코의 입소문에 대한 공식이 담겨 있다. 뿐만 아니라 수많은 사례를 들어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풀어썼다. 

    역시 입소문... 
    입소문이란 사람들이 어떤 이해관계도 없이 자발적으로 대화의 화제로 삼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입소문을 이용한 마케팅이 변화된 시대의 새로운 마케팅의 기법으로 떠올랐다. 시대는 점점 변해가고 있다. 이제 광고만으로는 더 이상 소비자의 소비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게 되었다. 소비자가 소비의 전문가가 되어 광고는 하나의 정보를 얻는 수단에 불과해졌으며 구매결정 욕구에는 더 이상 커다란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 
    입소문은 개인이 개인에게 자신이 직접 경험한 내용을 전달하기 때문에 그 효과는 매우 강력하다. 직접 전달받은 화제의 내용은 가슴에 더 와 닿기 때문이다. 당신의 회사나 상품이 ‘사람들의 잡담’ 속에서 화제가 되도록 하라. 그 속에서 입소문의 진가를 만날 수 있다. 

    ‘입소문의 법칙’을 알고 싶다 
    입소문은 누구나 낼 수 있지만 입소문의 성공 여부는 ‘화제’에 달려있다. 주변상황을 충분히 관찰한 후 만든 상품이라면 기업의 성공을 위한 장기적인 전략으로 ‘입소문을 내고 싶어질 만한 화제’를 만들어야 한다. 아주 작은 것일지라도 타사에 없는 ‘자사만의 강점’을 찾아내 아주 철저하게 알리는 차별화의 방법이 필요하다.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차별화를 바탕으로 입소문을 적극적으로 내야한다. 입소문의 효과를 늘리려면 ‘접촉’이나 ‘체험’을 한 시더(입소문을 내는 사람)를 늘리는 것이 요령이다. 그렇게 일어난 입소문은 대중매체의 광고와는 달리 ‘구매동기를 불어넣어’ 자신의 회사의 판매량을 올리게 된다. 입소문을 더 많이 내기 위하여 입소문을 지원하는 도구, 명함이나 팸플릿, 비디오, 카세트 등을 이용하거나 많은 사람이 동시에 같은 정보를 들으며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입소문의 최종목표는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내면적, 정신적인 면을 갖추어야 한다. 회사의 존재가치와도 같은 이 내면적, 정신적인 면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가? 남성보다는 여성에 주목해야 한다. 21세기는 물건을 대량판매하는 ‘고도성장사회’가 아니라 소비환경이 여성화된 사회이다. 이러한 사회의 특성에 맞추어 마케팅의 방법을 여성의 직감적, 감각적 행동에 맞출 필요가 있다. 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여성화되었다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사람과 사람의 접촉을 우선시하는 감각적이고 ‘정서적인 비즈니스’가 주효하다. 이 때문에 사람을 접촉하여 정보를 얻는 ‘입소문 마케팅’이 필요한 것이다. 21세기에 아무리 기계가 정교하게 발달했다고 하더라도 사람의 마음까지 움직일 수는 없다. 이 정서적인 교류 속에 자사의 내면적이고 정신적인 면까지 홍보된다.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마케팅의 원리, ‘입소문 마케팅의 법칙’이다. 

    컨텐츠 충실한 사이트 구축하라 
    이제 시대는 인터넷 시대가 되었다. 입소문과 더불어 인터넷이 강력한 마케팅의 도구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 인터넷에서도 ‘입소문 마케팅의 법칙’을 실현할 수 있다. 자사의 사이트가 사람을 움직일 수 있는 ‘입소문 사이트’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컨텐츠가 충실해야 한다. 고객과의 만남과 마음의 교류를 소중히 여기는 사이트는 널리 알려지기 때문이다. 입소문 사이트는 상품을 팔지 않고 상품을 말하며, 정보를 널리 공개하고, 방문자가 편안함을 느끼는 장소로 계속 방문하고 싶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품을 판다. 또한 의견을 말하고 고객이 이야기할 수 있는 장소도 만든다. 상품의 화제성을 검토하여 커뮤니티로 전달해 줄 화제를 만들기에도 힘을 기울이고 화제가 퍼져나갈 수 있게끔 적극 지원한다. 

    상품력으로 승부하라 
    입소문 마케팅은 무엇보다도 ‘상품력(商品力)’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이 ‘화제’에 상응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다면 입소문 마케팅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 자금력이 풍부해 대중매체를 상대로 광고를 할 수 있는 대기업만이 ‘입소문 마케팅’의 주 대상이 아니라는 것이다. 입소문 효과를 내는 주요 방법의 하나는 ‘접촉 빈도수’이다. 입소문은 소비자와 소비자 사이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기업과 소비자간의 대화도 해당된다. 기업과 소비자간의 접촉빈도수를 늘려 소비자에게 구매동기를 불어넣고 오랫동안 유지시킨다면 입소문의 효과는 증가될 것이다. 

     신간 여부

     구간

      도서 상태

     정상출고

     교보문고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Yes24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인터파크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알라딘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11번가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