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분류 관리

2차 분류 관리

도서 등록

도서 리스트

신간도서 관리

언론서평 관리

저자관리

독자관리

팝업관리

클릭통계분석

방문자통계

홈페이지 바로가기

 

 

도서 정보

HOME

 

Main > 지상사 > 경제경영·자기계발

 

   

 ◈ 왜 내 삶은 꼬이기만 하는가

 

 저   자

 앨런 코헨 저 | 어윤금 역

 발행일

 2003-11-15

 정   가

 9800

 페이지

 312

 ISBN

 978-89-953601-9-4

 판   형

 A5

 간략 소개

 저자는 이 책에서 뒤틀린 삶을 사느냐 아니냐는 마음먹기에 달렸다고 말한다. 이 책은 10가지의 이유를 들면서 왜 사람들이 자신의 꿈에 어울리는 삶을 살지 못하는지, 또 왜 꿈꾸었던 길로 가지 못하는지를 설명한다. 그리고 이루지 못하고 묻혀진 목표 뒤에 숨어 있는 진짜 힘을 어떻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있다.

 도서 소개

◎… 진짜 적은 스스로를 좌절시키는 생각과 하찮은 기대감들이다. 당신은 기꺼이 감수할 수 있을 만큼의 고통을 기대할 것이다. 자신이 얼마나 상처를 입는지 잘 감독해야 한다. 상처를 입지 않고 살아갈 수는 없지만 그 아픔을 참아야 할지 말아야 할지는 자신의 선택사항이다.
_48쪽

◎… 거장이 되기 위해서는 거장처럼 행동하라. 위대함을 흉내내는 행동은 사기가 아니다. 오히려 가치 없는 것을 따르는 행동이야말로 사기 행위이다.
_49쪽

◎… 삶은 꼬이게 마련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살면 멋진 삶을 살 기회는 거의 바랄 수 없다. 행복해질 수 있고 그렇게 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생활하면 매우 멋진 삶을 살게 될 것이다.
_79쪽

◎… 오드리는 18세가 될 때까지도 가슴이 나오지 않았다. 열등감에 시달리던 그녀는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해 넣는 성형수술을 하기로 결심했다. 그런데 수술을 받은 후 오드리는 무엇인가 잘못되었음을 느꼈고 의사를 다시 찾아가 교정해 달라고 요구했다.
_86쪽

◎…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그 과정을 놀이로 여겨야 한다. 필사적인 이유가 아니라 즐거움을 위해 일하는 것이다. 아주 부유하고 존경받는 한 남자는 성공한 여러 종류의 사업체를 소유하고 있다. 내가 그에게 본업이 무엇이냐고 묻자 그는 껄껄 웃으며 이렇게 대답했다. “돈을 파내는 게 내 일이죠.” 이 남자는 돈 버는 일에 그다지 진지하지 않다.
_161쪽

◎… 돈…. 돈을 빌려주기 전에 여러 가지 가능성들을 신중히 생각해 보고 진심으로 빌려주고 싶은지 다시 한 번 확인하라. 신용카드로 모험을 하고 있다면 카드를 당장 잘라버리거나 소비 한도를 정확하게 설정해두어야 한다. 즐거움을 위해 쓸 돈을 조금 따로 빼두고 자기계발 비용은 줄이지 말라.
_183쪽

◎… 섹스…. 자신의 성생활이 불화, 의무 혹은 협박으로 얼룩져 있다면 그것은 절대로 사랑 나누기라고 부를 수 없다. 일단 자신의 의도를 분명히 하고 마음을 열었다면 자유롭고 대담하게 즐겨라.
_184쪽

◎… 내가 지키지 않으면 세상이 산산조각이 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우리의 자아는 비아그라를 지나치게 복용한 것이니 냉정을 되찾을 필요가 있다. 물론 우리는 각자의 영역에 책임이 있다. 하지만 주피터신의 영역까지 넘보아서는 안 된다.
_198쪽

◎… 여자는 남자가 변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결혼하지만 남자는 여자가 절대 변하지 않으리라는 기대를 가지고 결혼한다. 일단 서약을 하고 나면 상대방을 변화시킬 수 있겠지 하는 비현실적인 희망을 품고 결혼 생활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다.
_242쪽

◎… 연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다. Q-서로에게 가장 많이 하는 말이 무엇인가? 결혼 전인 연인들은 ‘사랑해’라는 말을 가장 많이 한다고 대답했다. 결혼한 부부들의 대답은 ‘리모콘 어디 있지?’였다.
_263쪽

◎… 당신 마음에 드는 길이 지금 가고 있는 길보다 더 나은지는 아무도 모른다. 자신의 목표, 꿈, 가치에 진실해진다면 당신의 삶이 빛날 것이다. 하지만 그것들을 부정한다면 삶이 꼬일 것이다. 결국 모든 힘은 당신의 손안에 있다.
_309쪽

 저자 소개

 저자 앨런 코헨(Alan H. Cohen)
앨런 코헨은 베스트셀러인 《용은 더 이상 이곳에 살지 않는다》와 수상작《인생의 깊은 한숨》을 비롯해 독자들에게 많은 감동을 준 17권의 책을 썼다. 그는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최고의 베스트셀러 시리즈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의 공동저자이기도 하다. 그의 책들은 12개국어로 번역되었다.
매월 앨런의 칼럼 ‘마음으로부터’는 미국 전역의 60여 개 잡지에 실린다. 그의 인터뷰와 기사들은 <유니티(Unity)>, <사이언스 오브 마인드(Science of Mind)>, <뉴 우먼(New Woman)>, <퍼스트 포 위민(First for women)>, <퍼스널 트랜스포메이션(Personal Transformation)>, <뉴 리얼리티스(New Realities)>, <휴먼 포텐셜(Human Potential)>, <비전(Vision)> 등 세계 유수의 잡지에 소개되고 있다.
라디오와 TV에 자주 초대되는 손님인 앨런은 CNBC의 ‘미국 이야기(America’s Talking)’에 출연했으며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아침 토크쇼에도 나갔다. 그의 비디오 강좌는 ‘지혜(Wisdom)’ 채널에서 정기적으로 방송되고 있다. 앨런은 뉴욕 오메가협회의 재능 있는 회원이다.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오스트레일리아, 소비에트 연방, 스칸디나비아, 그리스 등지에서 단체의 자문을 해주기도 한다. 그는 마추피추, 발리, 이집트와 같은 성지로 여행을 떠나는 모임의 안내자가 되기도 한다. 앨런은 현재 하와이 마우이에 살고 있으며 이 곳에서 삶의 지혜에 관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옮긴이 어윤금
인하대학교를 졸업하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번역서로는 《따뜻한 영혼을 위한 101가지 이야기》《카사노바》《나를 변화시킨 깃털》《격리》《멋진 은퇴를 위한 101가지 비결》 등이 있다.

 목 차

 

  • 소개의 글

    이유 1_ 힘을 낭비하고 있다

    이유 2_ 꼬인 삶을 당연하게 받아들인다

    이유 3_ 겉모습에 속는다

    이유 4_ 꼬인 일에 에너지를 낭비한다

    이유 5_ 자신을 증명하려고 한다

    이유 6_ ‘아니오’라는 뜻으로 ‘예’라고 말한다

    이유 7_ 모든 것을 혼자 해내려 한다

    이유 8_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려고 한다

    이유 9_ 자신의 영혼을 굶주리게 하고 있다

    이유 10_ 여정의 즐거움을 잊고 있다

    감사의 글
  •  출판사 서평

     문제는 ‘죽은 후에 삶이 있는가’가 아니다. 
    바로 ‘죽기 이전에 삶이 있는가’가 문제다 
    삶이 꼬였다면 정말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이는 눈을 번쩍 뜨라는 외침소리와도 같다. ‘뭔가 다른 것’을 해야 한다는 권유이다. 꼬인 삶이라고 해서 완전히 내팽개칠 수는 없다. 삶을 포기할 수도 없는 노릇이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뒤틀린 삶을 살면서도 그런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영혼의 목마름을 삶의 한 방식이라고 여기기 때문이다. 겉으로 보이는 생활이 내면세계와 일치하지 않으면 결국 삶은 꼬인다. 
    매 순간 사람들은 선택을 해야 하고 그에 따라 나름대로의 경험을 쌓아간다. 예컨대 꿈과 마음속 욕망을 무기력하게 포기해 버린 경우, 고통을 억지로 참고 견디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매일 조금씩 죽음을 향해 치닫는 사람도 있고 거기서 탈출하는 사람도 있다. 이 책은 이런 지옥에서 빠져 나오는 길을 안내해 준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가장 열렬한 웅변가의 명쾌한 메시지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최고의 베스트셀러 시리즈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공동저자이기도 한 앨런 코헨은 뒤틀린 삶을 사느냐 아니냐는 마음먹기에 달렸다고 말한다. 문제는 우리가 입버릇처럼 말해왔던 거짓과 환상을 던져버려야 한다고 역설한다. 
    코헨은 이 책에서 10가지의 이유를 들면서 ‘왜 당신이 자신의 꿈에 어울리는 삶을 살지 못하는지’ 또 ‘왜 꿈꾸었던 길로 가지 못하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루지 못하고 묻혀진 목표 뒤에 숨어 있는 당신의 진짜 힘은 어떻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부족한 삶에 그대로 만족하길 원하는가? 아니면 그것을 나름대로 요리해보고 싶은가? 
    선택은 당신의 몫이라고 결론을 맺는다.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하면서 매번 갈등하는 ‘돈’ ‘일’ ‘섹스’ ‘인간관계’ ‘건강’ 등에 대해 코헨은 아주 간단하면서 명쾌한 메시지는 읽는 이의 가슴을 통쾌하게 만든다. 

     신간 여부

     구간

      도서 상태

     절판

     교보문고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Yes24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인터파크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알라딘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

     11번가

     인터넷 서점에 등록된 도서정보 확인